본문 바로가기
쓰는 재미

이불압축팩,의류압축팩 사용후기(장단점)

by 꼬마호박벌 2012. 10. 9.

이불압축팩,의류압추팩 사용후기(장단점)

 

점점 많아지는 이불과 옷의 압박으로 더 이상 옷장에 넣을 곳이 없어, 이불압축팩/의류압축팩을 샀다. 너무 많이 사두면 또 짐이 될까싶어서 이불용압축팩(대) 2장과 의류용압축팩 2장만 샀다. 사용해 보고 나니 사실 더 살껄 하는 후회가... 너무 여유 없이 산듯 싶다. 어쨌든 지금 사용하지 않는 이불은 그래도 정리했으니 그나마 다행이다. 단지 옷정리를 못했다.

 

 

내가 주문한 이불압축팩은 4장 뿐이 안되는데... 이렇게 깔끔하게 상자에 포장되어져서 왔다. 기대이상인데... 더 주문할 것을 아쉽다.ㅠ.ㅠ

 

 

상자를 열어보니, 돌돌 잘 말아진 상태로 구겨지지 않게 포장이 되어있었다. 판매자 분이 꼼꼼하신 분인 듯...^^; 이불압축팩 大 크기로 2장과 의류압추팩으로 사용하려고 中 크기로 2장을 주문했는데... 옷은 넣지 못하고, 모두 이불압축팩으로 사용했다. 

 

 

이불압축팩 大 크기와 中 크기를 비교해 보았다. 가로,세로 길이가 쫌 많이 차이난다.

 

 

솜이불이 있어서 大 크기 주문한 거였는데...솜이불은 넣지도 못했다. 들어가지 않더라... 들어가지 못한 솜이불의 모습..ㅜ.ㅜ

 

 

이렇게 생긴 부분이 진공청소기를 이용해서 공기를 빼내는 구멍이다. 진공청소기를 주황색 버튼 부분에 맞춰서 '딱' 하는 소리가 나면 압축이 시작된다.

 

 

이건 뭔가하고 사용설명서를 보니, 압축팩에 이불을 넣고, 주황색 클립(명칭이 이렇게 되어있었음.)을 이용해서 지퍼를 꼭 잠궈주는 거다.그래야 공기가 빠져나가지 않으므로...^^

 

 

이불압축팩 사용설명서는 따로 있는 것이 아니고, 포장되어져 온 상자 옆부분에 상세하게 나와있었다.^

 

 

여름 이불을 먼저 압축해 보았다. 우선 이불을 압축 中 크기에 맞춰서 접은 후 담아주었다.

 

 

 

주황색 클립을 이용해서 지퍼부분을 여러번 닫아주었다. 이불압축팩은 다시 또 사용할 수 있으므로, 주황색 클립은 잘 보관해 두는 것이 좋다.

 

 

진공청소기를 주황색 버튼부분에 맞춘 후 작동을 하니, 점점 공기가 빠져나가면서 부피가 줄어들었다. 재미있고, 신기신기..^^

 

 

다른이불도 접어서 또 해봤다. 사용안하는 쿠션도 함께...^^

 

 

부피가 정말 짱짱하게 줄어들었다. 마른 오징어 같은 느낌...^^  이불압축팩 덕분에 이불 정리가 말끔하게 되었다. 아쉬운 건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압축팩에 이불이 많이 안들어가서 압축팩이 모자랐다는 것. 의류용 압축팩을 더 주문해야겠다.

이불압축팩 사용방법도 간단하고 어렵지 않아서 사용하는데 무리없이 좋았다.^^

 

 

 이불압축팩 사용방법!

 

 

1.이불을 압축팩에 알맞은 크기로 접어 넣고, 크립으로 여러번 반복하여 지퍼부분을 닫아준다.

 

 

2. 청소기를 밸부부분에 대고 작동시키면 "딱"하는 소리와 함께 압축이 시작된다.

 

 

3. 압축시 손으로 살짝 눌러 모양을 잡으면 모양이 반듯하여 보관이 편리하다.

 

 

4. 압축 후 손으로 오렌지색 밸부를 한번 눌러주면 이중잠금으로 압축이 마무리 된다.

 

 

 이불압축팩 사용시 주의사항

 

1. 이불을 압축하기 전에 햇빛이나 이불건조기에 완전히 건조한 후에 압축팩에 넣어야 한다.

2. 내용물을 지나치게 많이 넣으면 압축이 잘 되지 않을 수 있다.

3. 제공된 지퍼클립으로 지퍼부분의 끝부분부터 적당한 힘으로 여러 번 반복해서 이불이나 의류가 끼지

   않도록 잠가준다.

4. 청소기 필터를 청소한 후 이불압축팩에 사용한다.(필터가 꼭 차있으면 흡입력이 약함.)

5. 압축 시작시 "딱" 소리가 나지 않으면 압축이 잘 되지 않는다. 이때는 밸부를 열어 다시 한번 조립해 주

   는 것이 좋다.

6. 압축이 끝나면 오렌지부분을 손으로 살짝 한번 눌러준다.(이중잠금)

7. 열이나 화기 가까이에 두지 말고, 칼이나 날카로운 물건에 의해 손생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8. 청소기를 오래 압축하면 청소기의 고부하 우려가 있으므로 약 5분정도 시간을 두고 다시 사용한다.

 

 

 이불압축팩 사용후 장단점 총정리

 

* 장점 : 이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옷장에 많은 양의 이불 정리가 가능하다.

             사용이 어렵지 않고, 간단하다.

* 단점 : 솜이불은 안들어 간다. (더 큰사이즈가 있다면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이불을 많이 넣을 수 없다. (너무 많이 넣으면 압축이 잘 안됨.)

 

댓글